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아가용품

로하스밀 중기 이유식 후기

로하스밀의 중기 이유식의 한팩당 중량은 160g이에요.

하지만 실제로 온 걸 재보니 보통 190~195g정도로 넉넉하게 넣어주더라구요.

한국인의 정이랄까요 ㅎㅎ





초기2 이유식은 하루에 2번 100g씩 먹이면 됩니다.



 

 초기2

중기 

업체

 베베쿡

로하스밀 

하루 먹일

 50g

65g 

이전에 아기가 50g씩 먹었기 때문에 한번에 100g 먹기는 벅찰꺼 같아

65g씩 먹이며 차차 양은 늘리기로 했어요.

로하스밀의 한팩당 실제 질량은 190~195정도기 때문에 65g씩 3번 먹일수 있더라구요.







 주문 및 택배시스템 




로하스밀의 경우, 한번에 12팩 이상을 주문하지 않을 경우, 택배비가 2500원씩 붙습니다.

배달해주는 이점도 없는데 불구하고 택배비도 받으니 참.. 유감이죠.





6병씩이 한회 주문에 해당하는데요. 몇회를 주문할껀지 우선 선택을 합니다.




그 횟수에 맞게 각 이유식을 받을 배송일을 선택하면 되요.

애기밥이다 보니 일욜이나 월요일 공휴일은 거의 안되더라구요. 

저기 빨간색 날짜는 받지 못 하는날이에요.

24 병 ~ 999 병까지 5 % 할인을 해주다 보니

전 4회를 주문했어요.




처음엔 택배비를 아낄 요량으로 왕창! 주문하고자 했으나

어차피 좋고 비싼 이유식 냉동보다 냉장으로 주는게 좋자나요. 

택배비는 좀 아깝긴 하지만, 아가에게 좋게 냉장으로 주자는 결론이 났습니다.

그럼 한회 주문에 몇병을 사야 괜찮을지 생각을 해보아야 하는데요.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택배배송


이유식유통기한- 최대 8일 


로하스밀의 중기이유식의 유통기한 10일입니다.

하지만 택배배송이 되는 이틀을 제외하면 한회 주문에 최대 8일을 먹일 수 있다는 결론이 납니다.

아가들의 중기 이유식양을 생각했을때 한병이면 2회분, 즉 하루를 먹일수 있게되는거죠.


하지만 택배가 하루 지연되는 상황까지 생각하면 7일정도로 잡고 전 1회 주문량을

기본 그대로 6병으로 주문했어요.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한회에 6병 이상주문할경우 추가주문할 이유식 맛을 선택할 수 있어요.

주문은 이런식으로 하시면 되구요.



결제 후, 아기 먹는 양에 따라 받지않은 이유식의 배송일을 변경할 수 있더라구요.



주문조회에서 배송정보 변경을 누르고




배송 요청일을 변경하면 됩니다.


But! 


사이트가 아직 원활하지는 않더라구요. 오류 같은 건 좀 수정하고 개선해야 할꺼 같았어요.

아가가 생각보다 적게 먹는 관계로 배송요청일을 바꾸다 보니,

2회의 배송일이 겹치고 배송비가 포인트로 5천원 환불됐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2개의 배송일을 안 겹치게 수정을 했더니......

이게 왠걸! 추가로 들게 된 배송비는 포인트로 결제가 안되고 

카드 입금밖에 안되더라구요. Q&A에 글 남겨서 수정했네요. 

이런건 개선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드디어 고대하던! 이유식 택배가 처음으로 왔어요.

배송요청일에 딱 배송된 건 좋았으나,

같은 고양시인데도 불구하고, 스티로폼 박스가 부셔져서 왔네요. 

내부가 보여서 보냉에 문제 있는건 아니었지만, 

택배품질은 로하스밀이 맘대로 조절할 수 있는건 아니니깐 이런부분은 택배이유식의 단점일 수 있겠네요.








이제 초여름인걸 감안해 보냉은 완벽했어요. 보냉팩도 잘 얼어있었구요. 








초기에서 첨으로 중기로 넘어와서 그런지, 로하스밀이라서 그런지 알갱이가 실하네요.






 청경채영양죽 / 한우아보카도죽











중기를 처음 시작하기 때문에 65g씩 먹여서 2병으로 3일 먹일 수 있었습니다.

한우아보카도죽엔 한우 알갱이가 마구마구 보이네요. ^^




2병을 소분하기 위해 수저로  퍼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질더라구요. 

처음엔 물한방울 정도만 넣어서 먹였는데; 거의 먹질 못 해서 

요즘은 물도 3방울 정도 넣고 수저로 조금 으깨서 먹이니 잘 적응해요.





 닭가슴살비트죽 / 한우근대양배추죽










한우와 마찬가지로 닭가슴살은 정말 닭살이 보이더라구요. 

한입 먹어보았는데, 확실히 고기맛이 나서 제가 먹어도 맛났어요. ^^





 닭가슴살현미죽 / 한우다시마영양죽










다시마가 들어가서 그런지 죽이 초록빛이네요.











 

 총평



초기에서 중기로 넘어가는 단계이고, 먹이는 양도 늘어서 그런지 

이유식을 먹이기가 평상시보다 힘듭니다.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초반에 먹을때는 아가가 굉장히 좋아하며 먹어요.


택배이유식은 생각했던것보다는 보냉도 잘 되있고, 

배송도 문제없이 요청일에 잘 오는거 같아요. 지역차가 있겠지만요. 


다만, 배송비를 받는다는것과 할인을 받기위해선 24병 이상 주문을 해야하는데

각 횟수별로 요청일을 계산하기가 생각보다 머리아파요 ㅠㅠ

사이트나 앱을 편의성 있게 만들어주면 참 좋을꺼 같아요 .


다 쓰고난 이유식병은 젖병소재로 만들어서

100도 물에 데워도 좋고 전자렌지에 데워도 좋다니

모아놨다가 외출시에 이유식통이나 과자통으로 사용하려구요.






 

 



 

'Daily Life > 아가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븐플로 트리플펀 아마존 엑서 쏘서  (2) 2015.05.07
브이텍 깜짝볼  (0) 2015.05.07
비박스 빨대컵  (0) 2015.05.05
윤남텍 가습기  (0) 2015.04.29
베베쿡 초기2 이유식 후기  (1) 2015.04.28